본문 바로가기

내고향 가라골(佳村)

김장배추 모종 이식(6) - 참새^戰爭

 

https://www.youtube.com/watch?v=gCwEF_mdISM

옛날 노래 중에 매기의 추억이란 노래가 있다.

난 어렸을 때 그게 한국 노래인 줄 알았다.

그리고 매기가 아니라 메기의 추억인 줄 알았다.

옛날의 금잔디 동산에 매기 같이 앉아서 놀던 곳.

물레방아 소리 들린다 매기 내 사랑하는 매기야.

하는 너무나 유명한 가사의 노래인데 아주 어렸을 땐

여기서 나오는 매기가 물고기 메기인 줄 알았다.

노래 가사에 물레방아도 있고 같이 놀고 라는 말도 있고 해서

소년이 물고기랑 노는 풍경을 노래한 것인 줄 알았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노래는 미국 민요였다.

그리고 매기는 사람이었고 그것도 미국 사람이었고 Margaret의 애칭이었다.

Margaret이 그리스 어원으로 진주라는 뜻이라는 건 최근에 알았다.

 

http://blog.daum.net/noyoungsuk/8827409

 

[스크랩] 옛날의금잔디 원곡 메기의 추억

이런날 메기의 추억을 들으며 따뜻한 커피한잔 '메기의 추억' 유래 - 메기의 추억(When You And I Were Young Maggie)'은 미국의 대표적인 민요의 하나로 캐나다의 시인 George Johnson이 '단풍잎'이..

blog.daum.net

George Johnson은 토론토 대학을 졸업하고 교편을 잡게 되었는데,
제자인 Maggie Clark와 약혼을 하였다.
그들은 자주 메기의 집근처 개울가에서 데이트를 즐겼고,
둘은 1864년 10월 결혼하여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로 이사를 하고 존슨은 
그곳 학교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사랑하던 메기가 결혼한지 1년도 못되어 폐결핵으로 세상을 떠났으며, 
존슨은 메기를 잃은 아픔을 벗어나기 위해서 메기와 추억이 서려있는 클리블랜드를 떠나 토론토로 돌아온다.
존슨은 사랑하는 메기에 대한 추억과 애상을 시로 써 냈으며,
그는 디트로이트에 사는 친구 James Austin Butterfield에게 이 아름답고도
슬픈 시에 멜로디를 붙여줄 것을 부탁했는데, 그 시를 버터필드가 곡을 붙인 것이다. 
이 노래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가슴을 적시는 '메기의 추억'인 것이다. 

 

8.27(목)에 이식한 김장배추에 9.1(월)에 비료주고, 북을 돋음

얼갈이 쌈배추

 

김장무우

 

 

풀에 치여서 땅콩이 좀...

 

나의 미꾸라지 어장(?) 부근의 새벽광경

통발을 철수함. ~ 4개는 못 찾음.

참깨 수확

참새 공격 예방^방지줄 설치

나물박 ~ 낚지 뽁음과 궁합이 맞음/돔배기^박탕은 더 ~

youtu.be/iWP3gKMzAq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