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고향 가라골(佳村)

庚子8월 佳村(2) - 잡초^제초작업중 "미친개미" 습격 받음.

https://www.youtube.com/watch?v=Eex9PDw3Ah8

늙은 산 노을 업고 힘들어하네
벌겋게 힘들어하네 세월에도 길게 누운
구름 한 조각 하얀 구름 한 조각
여보게 우리 쉬었다 가세
남은 잔은 비우고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걸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늙은 소 긴 하루를 힘들어하네
음메 하며 힘들어하네 삐딱하게 날아가는
저 산 비둘기 가지끝에 하루를 접네
여보게 우리 쉬었다 가세 남은 얘기 다 하고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걸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가면 어때 저 세월
가면 어때 이 청춘 저녁 걸린 뒷마당에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여보게 쉬었다 가세

 


몇일전   잡초^제초작업중 방충^단도리 소홀히 하다가
벌레한테(모기, 개미) 물려서 혼남?

 

습격 받은 허벅지가 엉망...

 

눈두덩은 모기한테, 허벅지는 미친개미(?) 때서리가 습격(?)
덜컥! 겁이나서 병원에 가서 치료받음.주사 한방...
쯔쯔가무시에 준하는 처방 같드만?. 5일치 약 받음.

 

미친개미-채색은 어두운 갈색을 띠며, 조명에 따라 푸른빛 광택을 보인다.

 

미친개미-매우 빠른 이동하며, 직선으로 이동하기 보다, 수시로 방향을 바꾸며 이동한다.

 

개미집 형태(1)-밭고랑, 논두렁 등에서 개미가 파낸 흙이 보이면 이들의 서식지로 보면 됨.

 

새벽작업이라서 용감하게(?) 방충모도 않쓰고, 반바지만 입고...

 

만나면 순식간에 때거지로  사람을 공격하고,  물어 뜯는다./일단, 도망가야 한다.
다른 개미류와 달리 특정 동선을 따라 줄지어 이동하지 않고 자유롭게 움직인다.

퇴치에는 경험상 "토양살충제^입제"가 효과적임.

 

방충모

 

해충 기피제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9/18/2020091802558.html?utm_source=naver&utm_medium=newsstand&utm_campaign=biz                                     

 

[헬스TALK] 가을철 발열성 진드기·설치류 매개감염병 주의보

추석 벌초·성묘, 나들이 등 야외활동 시 각별한 주의 필요한 시기 도래치료받지 않을 경우 치사율 최고 60%… "외출 갔다오면 옷 갈아입어야"신..

biz.chosun.com

 

고양이-밭에 제초작업시 졸졸 따라 다님.

 

 

요 녀석들 내 차소리를 아는 가비여... 도착하면 금세 나타난다.

 

youtu.be/LGyBXxmbkjM?list=RDLGyBXxmbkjM&t=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