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ineer 가 지향해야 할 4C,1O ^^^
Courage : 용기 ~ 내가 실수 했슴을 인정할 수 있는 용기(1C)
Connection : 연계 ~ 각 분야가 조화롭게 연계 되어야만
하나의 PJT가 이루어 진다.(2C)
Collaboration : 협력 ~ 혼자 할 수 있는것은 아무것도 없다.(3C)
Curiosity : 호기심 ~ 왜?(Why) 라는 말을 항상 입에 달고 살자.(4C)
왜?(Why)로 시작해서 왜?(Why)로 끝내라.
Open : 개방 ~ 나 혼자만 최고가 아닌
우리가 최고 되기를 바라자.(1O)
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89816
<< 아이디어에 대한 불문율 깨기 >>
1) .아이디어란 기존의 요소를 새로 조합한 것일 뿐이다.
2) .우리가 원하는 것은 업무나 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실천적인 아이디어와 기획이다.
3) .조금만 새로워도 그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다.
4) .아이디어는 완벽할 필요가 없다.
5) .아이디어는 질보다 양이 중요하다.
6) .아이디어가 많은 양의 정보로 구성되어야 하는 것만은 아니다.
단 한 줄이어도 된다.
7) .아이디어의 실현가능성 따위는 뒤로 미뤄두라.
일을 즐기면 일의 완성도가 높아진다.
Pleasure in the job puts perfection in the work.
^아리스토텔레스^
경험은 창조할 수 있는게 아니며 반드시 겪어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You cannot create experience. You must undergo it
실험을 통해 경험을 얻을 수 없다. 만들 수도 없다. 반드시 겪어야 얻는다.
You cannot acquire experience by making experiments.
You cannot create experience. You must undergo it.
^알베르 까뮈^
콜롬버스^달걀 - 적선소(積善梳.얼레^빗) - 發想의 전환 - 發見.發明 (tistory.com)
나무 베는데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도끼를 가는데 45분을 쓰겠다.
If I only had an hour to chop down a tree,
I would spend the first 45 minutes sharpening my axe.
타인의 단점을 찾으려고 한다면, 분명히 찾을 것이다.
If you look for the bad in people, you will surely find it.
내 경험으로 미루어 보건데, 단점이 없는 사람은 장점도 거의 없다.
It has been my experience that folks who have no vices have very few virtues.
^에이브럼 링컨^
위험하지 않은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라 불릴 자격이 없다.
An idea that is not dangerous is unworthy of being called an idea at all.
경험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실수에 붙인 이름일 뿐이다.
Experience is merely the name men gave to their mistakes.
^오스카 와일드(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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